건강

심장질환에 위험한 음식 5가지

반응형

심잘질환 일으키는 음식 5가지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는 암, 그리고 2위는 바로 심장 질환입니다. 

심장질환은 그만큼 무서운 병인데요. 심장질환을 자극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심장질환 위험을 더 높인다고 합니다. 

 

미국의 건강매체에서 발표한 심장질환 일으키는 음식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심장질환에 위험한 음식 5가지

 

1. 튀김

튀긴 음식은 심장에 좋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치킨이 대표적인 튀긴 음식입니다. 

햄버거 먹을 때 사이드메뉴인 감자튀김이나 새우튀김 등 각종 튀긴 음식이 있는데요.

튀긴 음식들은 심장에 치명적입니다. 

 

실제로 2014년에 미국 임상 영양저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튀긴 음식은 심장마비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인 관상동맥 질환 발병을 높게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일주일에 약 5회 정도 튀긴 음식을 먹은 사례자들 중 관상동맥 질환의 위험에 빠진 케이스가 일주일에 1회 미만 튀긴 음식을 먹는 사람에 비해  23퍼센트나 높았습니다. 

 

 

2. 붉은 육류

 

붉은색의 육류는 심장을 안 좋게 하는 원인입니다. 

2020년 영국 메디컬 저널에 실린 연구에서 30년 동안 심혈관 질환이 없는 성인 남성 약 5만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했는데요. 매일 하루에 1인분의 붉은 육류를 먹는 남성의 심혈관 질환 위험이 무려 12퍼센트나 높다고 합니다. 

붉은 육류 소비를 줄이는 것이 심장 질환에서 벗어나는 길입니다. 

 

 

3. 탄산음료

탄산음료가 몸에 안 좋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을텐데요. 

이 탄산음료가 심장에 특히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2019년 심장관련 전문의학지인 서큘레이션에서 관련 연구를 발표했는데요. 

이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병 이상의 탄산음료를 마시면 심장 관련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약 20퍼센트 증가한다고 합니다. 

 

탄산음료는 설탕의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심장 뿐만 아니라 치아에도 무척 안 좋습니다. 

탄산음료 섭취는 최대한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달걀

달걀은 건강한 식재료입니다. 

적당량을 먹었을 때는 건강식품이지만 지나친 달걀 섭취는 심장을 망가뜨립니다. 

달걀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이 심장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인데요. 

 

미국 의사협회에서 평균 17.5년을 추적한 5개의 연구를 발표했는데요. 

처음 조건이 주어진 집단에 대해 그 이후의 결과를 알기 위해 미래에 대해 조사하는 방법인 코호트 연구입니다. 

약 3만명의 성인 그룹에 대한 연구 결과 매일 300mg씩 식이 콜레스테롤을 추가로 소비한 이들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심장병 발병 위험이 높았습니다. 

 

하루 달걀 1-2개 정도는 괜찮지만 그 이상 섭취하면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5. 베이컨

베이컨은 가공육입니다. 

베이컨과 햄 등의 가공육은 심장에 손상을 입힙니다. 

 

2020년 미국의 내과에서 발표한 연구를 살펴보면 일주일에 두 번의 가공육을 섭취한 성인 약 3만명의 경우 가공육을 섭취않은 성인보다 심장마비 위험이 7퍼센트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때 섭취한 가공육은 베이컨, 소시지, 핫도그 등이었는데요. 

 

가공육은 맛이 좋고 어린 아이들도 좋아해서 즐겨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대한 적은 양을 먹도록 해야 합니다. 

반응형